아이디 기억
 
 
 
제 목  문의하고자 합니다
작성자  김군화 작성일  2016-02-03 16:57:02

회장님 안녕하세요^^

인천에서 살고 있는 김군화라 합니다. 자유게시판에 이 글을 써도 되는지 거듭되는 고민끝에 용기를 내어 이렇게 문의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름아니라 외할아버님과 관련된 사연인데요.

저희 친정어머님 성함은 옥승희이며, 1942년08월09일(음력)에 태어났습니다. (출생지는 정확히 모르십니다) 친정어머님은 현재 중국에서 살고 계십니다.

 

외할아버님 함자는 옥자 중자까지만 알고 계시고, 외고모할머님은 옥 선 덕으로 기억하십니다.

외할아버님께서는 일본 동경으로 유학가셨다가 독립운동을 하시면서 중국만주로 가셨고, 독립운동을 하시면서 불가피하게 여러개의 가명을 사용하셨기에 외할머님께서도 옥씨성외에는 본명을 잘 모르고 계셨다 합니다. 독립운동투쟁 중 간첩의 밀고로 중국 길림성 왕청현 로묘라는 곳으로 피신을 가셨고, 은둔생활하시던 중 급성충수염으로 치료조차 못받아보시고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외할아버님께서 돌아가실때 저의 친정어머님께서는 3살정도 되셨다 합니다.

 

이런 사실은 저의 친정어머님 어렸을 때 저의 외할머님과 외고모할머님께서 말씀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외고모할머님께서는 같이 사시다가 외할아버님께서 돌아가신 다음 독립운동투사였던 외고모할아버님을 따라 북한으로 가셨다고 하십니다.

 

여기까지 저의 친정어머님께서 알고 있는 사연을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혹여라도 외할아버님 함자만이라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허락없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불편을 드렸다면 대단히 죄송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김군화씨!

전화번호를 입력했더라면 좋았을 것을!

저는 의령옥씨 대종회장 옥치남입니다.

이 홈페이지는 곧 폐기될 예정입니다.

외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실 때 연세는?  

연세 떠는 태어난곳, 또는 외할머니 고향 등을 주시면 의령옥씨 족보에서 찾아 보겠습니다.

희망을 갖이 십시오. 군화씨 퐈이팅 ~~~~

첨부파일